HOME / 서비스 및 생활 안내 / 센터 생활 안내

센터 생활 안내

초기 서비스

입소 후에는 건강검진, 신분복원(전입신고, 주민등록증발급), 사회보장급여신청, 병원진료, 입소상담, 재활프로그램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입소 후 2주간은 외출은 가능하지만, 외박, 근로는 부득이한 사정을 제외하고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복지 서비스
  1. 월 1회 이상 담당사례관리자와 정기상담을 통해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회복 및 자활을 위한 계획을 논의합니다.
  2. 정기상담에서는 건강관리, 일상생활, 프로그램참여, 취업활동, 주거 획득 계획 등을 상담하게 됩니다.
일상생활
  1.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인위생, 침구류 청결 유지, 공용 공간 청소 및 공용 물품 사용, 대인관계 등)
  2. 소등시간 : 함께 생활하는 동료의 건강한 취침환경을 위해 23시 소등을 권장하며, 부득이한 경우 상호 간에 양해를 구해주시기 바랍니다.(목욕탕 : 23시 폐쇄 ~ 다음날 06시 개방 합니다)
  3. 식사시간 : 아침 7시, 점심 11시 30분, 저녁 5시 30분)
개인물품
  1. 개인 짐의 양은 PP상자 2박스 용량으로 제한합니다.
  2. 퇴소 시 개인의 짐은 본인이 정리해서 가져가야 하고, 정리하지 않은 짐은 30일(퇴소일 포함)동안 보관하고 이후 폐기합니다.
안전사고예방
  1. 이용인 간 금전거래 및 물품 거래로 인한 문제가 발생 될 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비전트레이닝센터 입실 시 음주측정을 진행하며 음주 상태가 확인되면 입실이 제한됩니다. 음주측정 일을 포함하여 치대 1박 2일 이내 해독 후 입실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위험물품 및 화기류는 사무실에 맡겨주시기 바랍니다.(라이터 가스 , 칼, 가위, 조리기구, 전기난로, 전기장판, 온열기, 부탄가스 등)
  4.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할 시 시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실내 흡연/음주, 절도, 도박, 폭력/폭언, 주취 및 민원 응대시 직원의 안내에 불응, 방화, 기물파손, 성희롱/성폭력등)